Treavel

소나무펜션 주변여행지

호박소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에 있는 못이다. 물줄기가 폭포로 돌에 떨어져움푹 파인 것이 못이 되었다. 못의 모양이 방앗간에서 쓰던 절구(臼)의 일종인 호박을 닮았다 하여호박소라 불린다. 둘레 30m 규모이며, 위쪽에 형제소(兄弟沼)가 있다. 이무기가 글을읽고 용이 되어 호박소에 잠겼다는 전설이 있으며, 밀양의 기우처였다.

얼음케이블카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가 오픈하였습니다. 상부 해발 1.020m, 국내 최장 선로 1.8km입니다. 탑승소요시간은 10분정도 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밀양의 경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밀양댐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에 있는 다목적댐으로 높이 89m, 길이 535m, 총저수량 7360만t, 유역면적 104.4㎢이다. 경상남도 양산시·밀양시·창녕군 등 3개 지역에 수돗물과 전력을 공급하고 홍수를 조절하기 위해 1991년 착공, 2001년 11월에 완공되었다.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양산시 원동면 선리,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에 걸쳐 뻗어 있다.

배내골

태고의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배내골은 계곡 주위에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고하여 이천동(梨川洞), 즉 배내골이라 부른다. 영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지산의 고봉들이 둘러싸고 있는 배내골은 맑은 계곡물이흘러내리고 여름에도 냉기가 감돈다. 또한, 봄에는 고로쇠 수액을 채취할 수 있어이 고로쇠 물을 마시기 위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단장천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에서 시작하여 남서방향으로 흐르다 밀양호 인근에서 북서방향으로 사행을 이루며 흐르다 다시 남서쪽으로 유향을 바꾸어 흘러 밀양강으로 유입되는 지방하천이다. 낙동강 수계의 지방하천으로 밀양강의 제1지류이다. 하천수계는 본류와 6개의 소하천인 구천, 사연천, 용포천, 동천, 안법천, 덕성천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덴밸리

골프장 뿐 아니라 스키장, 눈썰매장, 콘도, 호텔, 별장, 방갈로, 수련 시설, 산책로 등의 복합 휴양 단지로 조성되어 있다. 향후에도 9홀 규모의 대중 골프장, 승마장, 골프텔, 생태 공원 등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양산IC에서 나와 우회전한 후 첫 신호에서 좌회전해서 어곡터널을 지나 다시 우회전하면 신불산 공원묘지에 이어 에덴벨리컨트리클럽이 나온다.

얼음골

이곳은 6월 중순부터 바위틈에 얼음이 생기기 시작하여 여름이 끝날 때 까지 얼음이 녹지 않는다. 반대로 겨울에는 바위틈에서 더운 김이 올라오며 겨울내내 지속되어 계곡의 물이 얼지 않는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1970년 4월 24일 천연기념물 제224호로 지정되었다. 얼음골 주변에는 호박소, 가마볼폭포, 오천평반석 등 아름다운 지형경관자원과 백연사, 천황사 등의 고찰들이 있어서 최근 각광받는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

영남루

영남루는 남아 있는 건물의 보존 상태로도 우리나라의 으뜸이다. 현재 영남루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누각 마루에 앉아 밀양강의 시원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영남루와 부속건물인 침류각은 월랑으로 연결되어 있다. 층을 구분하여 계단식으로 만들어진 월랑은 그 위에 지붕을 얹은 화려한 모습이다.

기회송림

숲에서는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강물에서는 수영과 뱃놀이를 즐길 수 있어야외행사와 야영, 휴양 등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특히 여름철에는산외면에서 유원지 안에 야외극장을 개설하여 공연한다. 주변에 빈지소유원지, 얼음골, 영남루, 용두원유원지, 표충사, 영남루, 만어사, 언양 자수정동굴나라 등의관광지가 있다.

연극촌

밀양연극촌은 연극촌 본관 전면을 유럽중세 성벽을 배경으로 원형무대가 운동장 전체가 객석이 되는 1500여 석 규모의 초대형 야외극장으로 국내 처음 최대의 성벽극장으로 제 10회 밀양 여름 공연예술축제 개막과 함께 개관되었다.

객실 미리보기